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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르몬 다이어트 (양장) 비만 호르몬을 잠재우는 마법의 식사법

  • 이원천
  • |
  • 사계절
  • |
  • 2018-03-29 출간
  • |
  • 248페이지
  • |
  • 128 X 188 mm
  • |
  • ISBN 9791160943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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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서평

가느다란 팔다리, 배만 튀어나온 ‘거미 인간’
팔다리는 마르고 배만 볼록 튀어나와 ‘거미’처럼 변해 버린 중년의 아저씨, 아줌마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지금 인류는 역사상 가장 뚱뚱한 시대를 살고 있다. 무슨 짓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는 저주스러운 한탄을 내뱉으며 점점 거미가 되어 가는 현대인들……. 어느새 비만은 난공불락 인류의 적이 되어 버렸다. 비만, 도대체 무엇이 문제이고 이 난공불락의 적을 어떻게 하면 물리칠 수 있을까?

‘적게 먹고 꾸준히 운동하라’는 착한 거짓말에 속지 말라
많은 사람들이 이 새빨간 거짓말에 속고 있다. 다이어트는 몸에 쌓여 있는 지방을 태우는 것이다. 하지만 운동으로 태울 수 있는 지방은 많지 않다. 그런데도 우리는 ‘운동=착하다’란 등식에 속고 만 것이다. 게다가 적게 먹으라니! 다이어트에서 운동이 차지하는 비중은 높지 않다는 게 일반적인 연구 결과다. 그런데도 우리는 운동 앞에 ‘죄의식’마저 느끼고 있다.

우리 몸에 저장된 지방 배터리를 켜는 호르몬을 활성화시켜라!
지방은 우리 몸에 저장되어 있는 에너지다. 일종의 배터리이다. 하지만 지방 배터리는 아무 때나 켜지는 게 아니다. 아무리 적게 먹어도 조건이 맞지 않으면 켜지지 않는다. 이 배터리를 켜는 열쇠가 바로 호르몬이다. 그리고 끄는 열쇠 역시 호르몬이다. 지방을 잘 태우려면 지방 배터리를 켜는 호르몬을 활성화시켜야 한다.

두 개의 배터리, 포도당 배터리와 지방 배터리
우리 몸은 기본적으로 두 개의 배터리를 사용한다. 포도당 배터리와 지방 배터리이다. 포도당 배터리는 빠른 시간 안에 에너지로 바꿀 수 있는 편리한 배터리이다. 반대로 지방을 에너지로 바꾸는 데는 시간이 많이 걸린다. 지방은 꼭 필요할 때를 대비해 저장해둔 배터리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단단히 포장되어 있어 에너지로 바꾸는 과정도 복잡하다. 

지방을 먹지 않는데도 계속 지방이 쌓이는 이유는?
우리 몸은 포도당이 다 떨어져야 비로소 지방을 사용한다. 그런데 포도당이 너무 많으면 어떻게 될까? 우리 몸은 너무 많은 포도당을 가지고 있을 수 없다. 그래서 포도당이 넘치게 많으면 정상적인 사람은 포도당을 지방으로 바꿔 저장한다. 절대 버리지는 않는다. 지방 배터리는 엄청나게 커서 언제나 저장할 공간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방을 먹지 않는데도 지방이 계속 늘어나는 것이다!

인슐린은 지방 배터리를 끄는 가장 강력한 호르몬이다.
인슐린은 우리 몸이 포도당 배터리만 사용하도록 하고 남은 포도당을 계속해서 지방으로 저장한다. 그러므로 지방을 잘 태우려면 우선 인슐린의 활동부터 막아야 한다. 인슐린은 달달한 음식을 먹을 때 활성화된다. 단맛이 나는 음식만 줄이면 인슐린의 활동도 함께 줄어든다. 그렇게 되면 비로소 지방 배터리가 켜진다. 단순히 적게 먹는 식으로는 절대 지방 배터리를 켤 수 없다. 가장 확실한 다이어트 성공 원칙은 당분을 줄이는 것이다.

당분을 줄여라! 지금 우리는 인류 역사상 가장 달달한 시대를 살고 있다.
쌀밥 한 공기(210g)에 들어있는 당분은 68g이나 된다. 무려 각설탕 23개와 맞먹는 양이다! 빵도 당분이 많기는 마찬가지다. 식빵 속에는 그 무게의 절반 정도 당분이 들어있다. 식빵 한 장(35g)을 먹으면 각설탕 6개를 먹는 셈이다. 면에도 당분이 많이 들어있다. 소면이나 파스타면 100g에는 75g이 들어있고 계란이 섞여있는 파스타면이라도 60g이 넘는 당분이 들어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밥, 빵, 면부터 끊어야 한다.

정답은 ‘호르몬 다이어트’다!_비만 호르몬을 잠재우는 마법의 식사법 제안
다이어트는 절대적으로 음식이 좌우한다. 밥, 빵, 면, 과일 등 탄수화물을 먹는 다이어트는 결국 실패한다. 탄수화물은 살찌는 음식이다. 살찌는 음식이 몸에 들어가면 지방을 만드는 호르몬을 활성화시킨다. 이런 상황을 피하고 싶다면 살 빠지는 음식만 골라 먹어야 한다. 방법도 어렵지 않다. 신선한 채소와 고기, 생선 등 몸에도 좋고 맛도 있는 음식들을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면 된다. 이 책에서는 어떤 음식이 살찌게 만드는지 또 어떤 음식이 살을 빠지게 만드는지 상세하게 알려준다. 다시 말해 비만 호르몬을 잠재우는 마법의 식사법을 소개한다.

팔다리는 마르고 배만 볼록 튀어나와 거미처럼 변해 버린 ‘거미 인간’. 지금 인류는 역사상 가장 뚱뚱한 시대를 살고 있다. 이 책은 우리 몸에 쌓여 있는 지방을 태울 수 있는 호르몬을 활성화시키는 마법의 식사법을 소개한다. 어떤 음식이 살찌게 하는지, 또 어떤 음식이 살을 빠지게 하는지 상세하게 알려준다. 적게 먹고 꾸준히 운동하라는 오래된 다이어트 비법은 ‘착한 거짓말’에 불과하다.

이 책의 특징

누구나 쉽게 읽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이어트 입문서
최근에 소개되고 있는 케토제닉, 당질제한 등 당분을 제한하는 다이어트 책들이 여러 권 출간됐다. 하지만 읽기 어려운 책도 읽고 따라 하기 어려운 방법을 소개하기도 한다. 어떤 책은 지나치게 가까다로운 기준치를 제시하는데 이 기준치를 통과하려면 그 저자가 파는 식품만을 먹어야 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 책은 누구나 단숨에 끝까지 쉽게 읽고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심지어 편의점에서 파는 음식만으로도 실행할 수 있다.

각종 식품의 당분 함량표 제시
일반인들이 식품의 영양 함량을 알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음식을 앞에 놓고 먹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에 빠진다. 이 책에서는 각종 식품의 당분 함량을 표로 만들어 쉽게 알아 볼 수 있게 제시했다. 가장 많이 먹는 밥, 빵, 면, 떡, 과자 등의 당분 함량표는 물론, 식초, 간장, 고추장, 된장, 쌈장, 드레싱 등 소스 24종의 당분 함량표도 실어 놓았다. 다이어트에 술은 금물이다. 하지만 불가피하게 마셔야한다면 당분 함량이 낮은 술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각종 술의 당분 함량표’도 제시했다. 이외에도 ‘과일별 당분 함량표’, ‘음료수별 탄수화물 함량표’, ‘뿌리채소의 당분 함량표’도 함께 실어 놓았다.

살이 빠지는 음식과 살이 찌는 음식을 구분해 제시
복잡한 내용이 읽기 싫다면 이 책에서 제시하는 ‘살이 빠지는 음식’과 ‘살이 찌는 음식’을 소개한 부분만 읽어도 된다. 외식할 때의 요령 그리고 가공 식품 가운데 살이 빠지는 음식도 상세히 소개해 두었고 가공 식품을 고르는 요령까지 알려준다. 특히 편의점 음식만으로도 호르몬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제품명까지 상세히 소개해 두었다. 

호르몬 다이어트를 위한 7일 식단 제안
무엇보다 다이어트는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달려 있다. 이 책에서 추천하는 각종 식품 및 가공 식품을 먹어도 좋지만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게 일주일치 식단과 레시피를 실었다. 오히려 살을 찌게 하는 고구마, 바나나 등을 먹는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으로는 절대 살을 뺄 수 없다. 특히 직장인들이 점심으로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메뉴도 제시했다. 맛도 있고 영양가도 높고 게다가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메뉴이다.




목차


제1장 다이어트의 정답을 말한다!
도대체 왜 안 빠지는 거야?
정답을 알면 실패하지 않는다
호르몬 다이어트가 당신을 책임진다
호르몬 다이어트의 4요소
3주 만에 새로운 몸으로 변신하라

제2장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에 속지 마라
새 모이만큼 먹는다고 새처럼 가벼워지는 건 아니다
삼겹살을 먹으면 뱃살이 될까?
현미 채식을 계속할 수 있다면 당신은 대한민국 1%
뱃살엔 윗몸일으키기? 턱살은 어쩔 거야……
해독 주스 디톡스, 간은 더 힘들다

제3장 살이 잘 빠지는 몸으로 변신하라
원칙1 지방 배터리를 켜라
-박스 “샐러드도 당분이라고요?!”
원칙2 단백질은 손바닥만큼만 먹어라
-박스 황제 다이어트의 실패
원칙3 염증을 만드는 음식을 피하라
-박스 버터와 삼겹살
원칙4 스트레스를 줄여라
원칙5 뜨겁게 살아라
-박스 “임신 때 체중 그대로예요”
원칙6 영양 결핍에서 벗어나라
-박스 “부기가 너무 안 빠져요”

제4장 따라 하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3주 플랜
3주 만에 몸을 리셋하자
무엇을, 언제, 얼마나 먹을 것인가
한 끼 식사는 이렇게 정하라
-박스 “왜 단백질을 주식으로 하나요?”
당신의 손이 저울이다!
하루 식단
3주간의 다이어트, 그리고 그 후
자주 묻는 질문

제5장 살 빠지는 음식만 골라 먹어라
어떤 음식이 살찌게 만들까?
먹으면 살이 찌는 음식
먹어도 좋은 음식
가공식품을 고르는 요령
추천 가공식품 리스트

부록 당질에 대한 상식과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제안
1. 당질, 제대로 알아보자!
2. 좋은 지방을 골라 먹자!
3. 요리 기본 상식
4. 식단 구성

저자소개

저자 : 이원천  

도서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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